플레이리스트 – CU ‘편의점 뚝딱이’ 공개

2022-12-26

플레이리스트 – CU,

1.5억뷰 편의점 고인물 후속 ‘편의점 뚝딱이’ 공개

  • 패기 넘치게 편의점 사업에 뛰어든 개점 1일차 초보 점주 ‘정주’의 다사다난한 편의점 운영기
  • 26일부터 월~금 매일 한편씩 3주간 총 15화 공개, 점주 역할에는 숏폼 크리에이터 ‘양유진’


만렙 알바생에 이어 이번엔 쪼렙 점주가 찾아온다. 플레이리스트가 CU와 함께 이달 26일부터 CU 공식 유튜브 채널인 ‘씨유튜브’에서 ‘편의점 뚝딱이’를 공개한다.

 

‘편의점 뚝딱이’는 9년차 아르바이트생의 일상을 다룬 ‘편의점 고인물’에 이어 공개되는 유튜브 쇼츠(Shorts) 시트콤이다. 편의점 뚝딱이는 20대 중반 나이로 패기 넘치게 편의점 사업에 뛰어든 개점 1년차 초보 점주 ‘정주’의 다사다난한 편의점 운영기를 다룬다.

 

제목에 활용된 뚝딱이는 고인물의 반대 개념으로 ‘무언가에 서투르고 몸치인 모습을 가진 사람’이라는 뜻이다.

 

CGV는 에피소드가 공모든 것에 통달한 9년차 스태프 ‘하루’의 일상을 다룬 시즌1과 달리 시즌2는 고객 응대부터 스태프 채용, 점포 관리까지 모든 것에 익숙하지 않은 ‘정주’가 겪는 애환과 고충을 코믹하게 풀어냈다. 초보 점주인 ‘정주’ 역할은 숏폼 크리에이터 ‘양유진’이 맡았다.

 

첫 화에서 ‘하루’의 개업 축하 인사를 받으며 CU플리점 영업을 시작한 ‘정주’는 점포를 오픈 하자마자 몰려드는 민폐 손님들을 보고 쉽지 않은 앞날을 예상하지만 사직서를 꺼낼 수 없는 점주이기 때문에 사랑하는 반려견의 사진을 보며 마음을 다잡는다.

 

‘편의점 뚝딱이’는 총 15부작으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한편씩 3주 간 공개될 예정이다. 플레이리스트 ‘숏플리’ 채널에서는 3일 후인 29일부터 공개된다.

 

한편, BGF리테일은 올해 2월 플레이리스트와 업무 협약을 맺고 ▲드라마 활용 콘텐츠 제작 ▲브랜디드 콘텐츠 협업 ▲플레이리스트 IP 연계 상품 개발 및 판매 ▲마케팅 협업 활동 강화 등을 통해 온오프라인 콘텐츠 경험 가치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Go To The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