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광, 뮤지의 K-엔터 페이크 리얼리티 ‘뮤지광 컴퍼니’ 오늘(9일) 첫방

2021-09-09

‘부캐, 세계관, 리얼리티’로 MZ세대 취향 저격 ‘뮤지광 컴퍼니’ 첫 방송

하이라이트 이기광, 제작자 뮤지의 좌충우돌 성장기를 담은 페이크 리얼리티

이달의 소녀 츄, 몬스타엑스 주헌, 배우 정연주 등 대세감 있는 스타 참여

 

플레이리스트(대표 박태원) 음악 채널 ‘뮤플리’가 기획, 제작하고 하이라이트 이기광, 뮤지가 참여하는 페이크 리얼리티 ‘뮤지광 컴퍼니’가 오늘 밤 7시 U+아이돌Live앱과 웹에서 첫 방송을 시작한다.

 

뮤지광 컴퍼니는 글로벌 K-pop의 주역이 되고 싶은 뮤지광 컴퍼니 대표 ‘뮤지’와 뮤지광 컴퍼니 1호 아티스트 ‘이기광’이 만들어내는 좌충우돌 K-엔터 페이크 리얼리티다. 이전의 페이크 리얼리티처럼 극 중에서 끝나는 허구의 이야기로 그치지 않고, 뮤지광 컴퍼니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이야기가 전개된다. 이기광 띄우기에 진심인 뮤지광 컴퍼니 식구들의 일상과, 솔로로 변신하는 이기광의 음원이 실제 수익으로 창출되는 과정을 현실감 있게 표현할 계획이다.

 

뮤지, 이기광 외에도 배우 ‘정연주’, 몬스타엑스의 ‘주헌’, 이달의 소녀 ‘츄’ 등 대세감 있는 스타들도 참여해 서로 간의 케미가 돋보이는 신선한 캐릭터들이 만들어내는 무모한 도전의 과정을 지켜볼 수 있다. 아직 공개되지 않은 대형 소속사 아티스트의 깜짝 등장 가능성도 뮤지광 컴퍼니의 관전 포인트다. 실제로 뮤지광 컴퍼니 아티스트 이기광은 방송 전 인스타그램으로 깜짝 라이브 방송을 진행, 수천명이상의 팬들과 소통하며 뮤지광 컴퍼니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렸다.

 

‘뮤지광 컴퍼니는’ 총 10회 방영되며, 1회당 3-4개의 에피소드로 구성 된다. U+아이돌Live앱과 웹에서 9월 9일부터 매주 목요일 7시 공개되며, 뮤플리 유튜브 채널에서는 9월 23일 목요일 7시부터 만나볼 수 있다.

 

플레이리스트 음악팀 송경혁 CP는 “뮤지광 컴퍼니는 나와 같은 현실감 있는 인물들이 세상의 주인공이 되기 위한 이야기를 그린 페이크 리얼리티다”라며, “자극적이고 불편한 이야기보다, 현실적인 도전의 과정을 유쾌하게 헤쳐나가는 과정을 담은 스토리가 MZ세대에게 깊은 공감과 재미를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플레이리스트 음악채널 ‘뮤플리’는 플레이리스트가 2019년 개설한 음악 전문 유튜브 채널로, K-POP에 특화된 퍼포먼스와 음악 예능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이며 구독자 88만 명을 확보하고 있다.

 

*자료이미지 : 뮤지광 컴퍼니 1화 캡처 이미지 (자료 출처 : 플레이리스트)

Go To The List